상명대 게임전공
산업계
게임, 기획, 제작, 운영 산업계로 진출할 수 있다. NC Soft, NHN, 네오위즈게임즈 등 20개 상장기업과 넥슨 등 약 3,000여 게임기업 및 콘텐츠 관련 회사가 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앱, 콘텐츠는 소규모 창업에 유리하며, SK, KT 등 통신업체의 모바일 사업부에 진출할 수도 있다.
상명대 대학원
1996년 국내 최초의 게임학 석사과정이 개설되고, 2005년 국내 최초의 게임학 박사과정이 설치되어 지금까지 3명의 박사와 80여명의 석사를 배출하였다. 입학시기에는 60% 이상 미취업 상태이나, 졸업 및 과정 중 취업률은 80%에 달한다.
졸업 후 어떤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나요?
- 게임기획
-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그에 따른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기획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분석하여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기획한다.
- 프로그래머
- 게임 기획 및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 및 로직을 설계하고 이를 구현한다.
- UI디자이너
- 제시된 게임 기획의 내용에 따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UI와 UX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터페이스를 설계한다.
- QA
- 고객에게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는지 검사하고 QA 프로세스확립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 GM
- 게임 내 쾌적한 게임환경을 확보하기 위하여 불법프로그램을 단속하여 효율적인 운영 서비스에 기여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응대를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