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졸업생 현직 멘토들과 함께하는 SM 잡페어 성황

  • 작성일 2023-09-19
  • 조회수 7368
커뮤니케이션팀

-국내 유수 20여 개 기업 현직 졸업생 멘토 참여

-취업의 노하우와 직무관련 현장경험 후배들과 나눠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9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에서 「2023 상명 人이 함께하는 상명 In. Sight - SM Job Fair(잡페어)」(이하, SM 잡페어)를 개최했다.


상명대학교 졸업생이 직접 후배들을 위해 직무 멘토로 참여한 SM 잡페어는 △멘토가 알려주는 기업과 직무정보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과 진로상담 △입사서류 및 면접 관련 취업 핵심 Core 특강 등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상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취업상담은 물론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충청남도경제일자리진흥원 등과 협업하여 청년고용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제공했으며,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취업컨설팅도 진행되었다.

또한 퍼스널컬러 진단. 캘리그라피로 인생 명언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국내 유수 20여 개 기업에서 근무하는 천안캠퍼스 졸업생이 멘토로 참여한 직무는 △반도체 공정 △품질개발 △MD 스타일리스트 △콘텐츠 기획 △e커머스 포토 △은행IT △해외투자영업 △PD △공기업 사무행정 등 다양했으며, 멘토들이 직접 경험한 취업 준비과정과 직무현장 정보에 대한 재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멘토로 참여한 배OO(환경공학과 졸업) 직무 멘토는 "대학 재학시절 JOB(잡)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직무와 취업 준비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며 "졸업 후 SM 잡페어에서 후배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직무 멘토로 참여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이민아(글로벌금융경영학부 3학년) 학생은 "단순한 호기심과 직무에 대한 궁금함으로 찾아왔는데, 졸업 선배님께서 직접 직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과 자질 그리고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까지 알려주셔서 유익했다."며 “졸업 선배님들의 경험을 들으니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더 높아지는 것 같아 만족한다.”고 말했다.


김병재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상명대학교는 2018년부터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SM 잡페어 등 직무박람회를 열어 왔다.“며 ”취업과정에서 직무에 대한 전문성이 강조되는 만큼 SM 잡페어 후에도 <직무사랑방> 등 취업프로그램으로 졸업생 직무 멘토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하여 재학생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학교는 검증받은 체계적 진로·취업 지원을 통해 2020년 일자리창출유공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