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2021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 모집

  • 작성일 2021-08-21
  • 조회수 1362
커뮤니케이션팀


-창업교육, 시설 및 공간 지원 등 예비창업자을 위한 다양한 혜택 

-띵작마켓을 통한 시제품 광고와 판로 개척에 지원


상명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오는 8월 26일(목)까지 2021년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창업동아리 모집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자라면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인원제한은 없다.


2021년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는 메이커 발굴 및 예비창업자 대상 혁신기술 인사이트 확대와 메이커스페이스 문화 확산의 증대 및 

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형 메이커 양성을 위한 시제품 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1년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연계교육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 디자인 특허 출원법 등 창업교육을 제공함과 더불어 

띵작스튜니오 내 3D프린터, CNC, 레이져 컷팅기, 전기가마, 미싱기 등 시제품 제작을 위한 각종 장비제공, 아이디어 회의 등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까지 

제공된다.


특히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는 예비창업자에게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예비창업활동을 지원하며 창업과 관련된 전문가 및 실제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창업프로세스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띵작스튜디오 자체 띵작마켓을 운영하여 예비창업자들이 제작한 시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광고하는 것은 물로 시장분석을 통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창업동아리 선정 기준은 창업에 대한 실현의지와 창업아이템의 적절성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신청서류를 띵작스트튜오 홈페이지(https://smmaker.creatorlink.net/)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smmaker20191@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상명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김희균(ARVR미디어디자인전공 김희균 교수) 단장은 “누구나 쉽고 자유로운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창의적 혁신역량을 축적하는 교육과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메이커 스페이스 문화를 확산시키고 미래 지향적 산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에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띵작스튜디오에서는 3D프린터 출력물 배송서비스, 비대면 온라인 메이커교육, 초, 중, 고등학생 대상 디자인 진로체험과 힘내라 메이커! 응원행사 등을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