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온라인 직무동아리, 대학일자리센터

  • 작성일 2021-08-17
  • 조회수 8030
커뮤니케이션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직무동아리’를 개최한다.


직무 적합도가 중요한 현재 채용 트렌드에서는 직무별 정보가 중요하다. 온라인상의 많은 정보가 있지만, 부정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취업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직무 정보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상명대는 학생 스스로가 직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이에 구체적 계획을 세워 취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선배들을 초청해 직무동아리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현직에서 활동 중인 선배가 멘토로 참여해 취업준비 경험과 현재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후배들은 선배의 멘토링을 통해 관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 준비단계에서 직무 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직무 동아리에 참가하는 선배들의 직무는 △대기업 교육운영(HRD) △기업금융 △엔터업종 A&R △인사(HR) △공기업 △국제개발협력NGO 등이다. 


특히, 국제협력개발NGO에 근무 중인 선배 멘토는 후배들을 위해 해외에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매년,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선배 멘토들은 바쁜 직장 생활에도 후배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주기 위한 철저한 멘토링 준비로 후배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후배들은 멘토링이 직무에 대한 정보 등 취업을 위한 실질적 도움뿐 아니라 동기부여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일 오리엔테이션과 특강을 시작으로 그룹별 멘토링으로 운영되며, 29일 마무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