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원, 수영강습 등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작성일 2026-02-12
  • 조회수 527
대외협력팀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개편된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센터은 오는 27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생활체육 분야이다. 대학 내 수영 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전격 개방하며 수영 강습을 재개했다. 수영 강좌는 재학생 수업이 없는 오후 시간대를 활용해 초·중·상급 단계별로 각 3개씩, 총 9개 강좌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요가, 매트 필라테스(소도구), 배드민턴(초급) 등 천안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종목을 개설했다.


생활취미 및 전문 과정도 풍성하다. 생활취미 분야에 AI를 활용한 작사와 작곡법, 캘리그라피, 전통서예, 노래로 배우는 훈민정음이 개설되며,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메타인지(생각에 대해 생각하는 능력)에 대한 체계적 이해와 실전 경기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메타인지 보드게임, 민간자격증과정인 창의과학강사과정이 개설된다. 


특히 창의과학강사과정은 실험, 과학, 만들기를 활용한 창의융합 과학 프로그램의 기획과 지도 방법을 배우는 민간자격증과정으로 초등학교 과학교육에 관심 있다면 수강을 추천하는 강좌이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원 평생교육프로그램의 4주 단위로 운영되며 매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전화, 방문, 홈페이지(www.smu.ac.kr/futureedu)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미래교육원(041-550-5054)으로 하면 된다.


김동아 미래교육원장은 “학부모를 위한 과학교육부터 청·장년의 건강 증진, 노년층의 인지 능력 향상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강좌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지역 사회와 공유하여 주민들이 캠퍼스 안에서 소통하고 삶의 활력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합리적인 수강료로 내실 있게 구성된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