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시행안내
- 작성자 송채원
- 작성일 2021-09-07
- 조회수 6701
1. 관련
가. 「학칙」제50조(졸업논문제)
나. 「학사에 관한 규정」제14장 졸업논문
2. 진행일정 <조기졸업신청자, 연계전공 포함>
일정 <기한엄수!!!> | 내용 | 시행방법 및 절차 |
~2021.10.01.(금) | 논문계획서 제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 | 1. 원하는 논문 주제 선정 → 첨부된 졸업논문계획서 작성. 2.논문 지도교수님 선정 → 분야에 따라 지도를 원하는 교수님께 작성한 논문 제목 및 계획을 송부하여 지도 요청 <메일 권장 (강의 계획서를 통하여 교수님 메일주소 확인)> . 3. 지도 허락을 받은 후 샘물통합정보시스템 논문계획서 신청/변경에서 신청 및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 4. 샘물시스템 신청 후 rnduqtk@smu.ac.kr로 신청 확인 및 승인 요청 메일 송부. ex) 가족복지학과 201700000 김상명 논문계획서 승인 요청 (본문에 논문제목, 지도교수님 성함 작성 / 연계전공이수자의 경우 연계전공 및 본전공 함께 작성하여 송부) |
~2021.11.26(금) | 논문제출 |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
-A4용지 20장 이상 -카피킬러(15%이하) 를 포함하여 3부 제본 (책제본)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피드백을 받은 최종본을 제출할 것 |
3. 대상자
4학년 재학생(7학기 이상 이수자), 조기졸업신청자, 수료자
-자세한 졸업논문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_제2학기_졸업논문계획서입력방법.hwp
-
Flexer Server 학생- 논문계획서 입력 안내
■ 온라인 입력(제출): 홈페이지- 상명인- 샘물포털시스템- 통합정보- 학생기본- 졸업- 논문계획서 신청/변경
■ 2021년 8월 졸업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신청(입력)하여야 함
① 본인의 기본정보 및 논문계획서 제출 정보 조회
② 전공선택: 주전공 이외에 다전공, 연계전공, 융합전공 이수자인 경우 주전공 및 다(연계·융합)전공을 각각 선택하여 입력(제출)
③ 학생기본정보 확인
④ 논문계획서 신규, 저장, 삭제버튼
∎ 신규: 논문계획서 입력
∎ 저장: 입력한 논문계획서 세부정보 저장
∎ 삭제: 저장한 논문계획서 삭제
⑤ 신청구분: 소속 학과의 졸업논문 시행 구분을 “졸업논문”, “졸업시험”, “실기발표”, “졸업작품”, “논문대체”중 선택
⑥ 논문계획서 입력: ⑥신청구분이 졸업논문, 실기발표, 졸업작품인 경우 논문제목(부제), 연구목적, 연구내용, 연구방법, 진행일정, 참고문헌을 입력
※ “졸업시험”, “논문대체”의 경우 논문제목~참고문헌 내용 입력 불필요
⑦ 미신청: 이번 학기에 졸업논문(시험, 발표, 작품, 대체)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선택
미신청 기타사유 반드시 입력: 예) 다음 학기 제출예정, 휴학예정, 초과학기 예정, 다전공 포기예정, 연계전공 포기예정, 융합전공 포기예정 등
⑧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하기: 서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확인 및 “동의” 체크 후 확인
※ 졸업시험, 논문대체의 경우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하기 불필요
⑨ 지도교수의견, 논문지도교수, 심사위원 등 논문 진행 정보 확인
⑩ 논문계획서 신청/변경 이력 정보 확인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