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학과 학생회 및 소모임

자료실

상명대 교육학과 커뮤니티

동아리활동

학술제 및 학생회 활동 소개

교육학과 학생들의 학회는 학생회를 중심으로 기획부, 학술부, 문화부,홍보부 등 4개의 학회 활동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매년마다 교육학 분야에 관련된 내용의 학술제를 개최하며 연구결과를 발표 및 자료집을 발행 합니다. 또한 교육학과의 제반 학회 활동과 개개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소식 및 소개를 “한빛지”인 학회지를 발간하여 교육학도들 간의 상호 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극공연

교육현장답사

국내 각 교육기관 및 학교를 선정· 탐방하여 제반 교육행정, 교수·학습 지도법, 생활지도 또는 교육과정 운영 등에 관하여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론으로만 배우던 교육현장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극공연

교육학과 설립이후 계속하여 교육학에 관련된 연극을 공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교육학과 학생 자신들이 연극의 기획, 연출 등을 자치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임용특강

교사임용시험대비

교육학과에서는 학생들의 교사 임용고시 합격에 도움을 주고자 매 학기마다 “임용시험대비”를 위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를 비롯하여 타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종사하고 있는 임용시험 관련전공자, 임용고시 합격자인 선배 졸업생 등을 초빙하여 특강을 실시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방학기간에 “교육학 특강”을 개설하여 자유롭게 희망자에 한하여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