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Art - Education - Technology 창의 융복합 미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조형예술학과"


상명대학교 미술학부 조형예술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80년의 역사 속에서 명문 사학으로 성장한 상명대학교의 조형예술학과는 1965년 미술교육과로 시작하여 올해로 54회 졸업 전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서 조형예술학과는 대한민국 문화예술계를 주도하는 많은 작가와 관련분야 전문가를 양성하여 왔습니다. 

조형예술학과의 교육과정은 미술분야의 전문화와 대중화를 주도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미술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화된 교과과정의 전문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1·2학년 파운데이션 코스는 미술 전문인에게 필요한 기초 소양과 상상력‧창의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3·4학년 심화 과정은 자신에게 적합한 심화전공과 융합전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과 관심사를 찾아 미래에 선택할 진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조형예술학과는 전공 교과 이외에 학술답사와 전시, 외부 프로젝트 참여, 전문가의 특강과 워크샵, 선배들과 진로를 탐색하는 미래링크프로젝트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기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에게 펼쳐질 세계는 여러분의 꿈과 도전으로 만들어 질 것입니다. 상명대학교 조형예술학과는 여러 분이 멋진 꿈을 꾸고 이를 이루기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상명대학교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도전을 맘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상명대학교 조형예술학과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형예술전공주임교수  이 상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