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제1학기 상담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안내
-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0-04-22
- 조회수 39183
- [붙임]대학원 학과(전공)사무실 전화번호부.xlsx
- (참고자료)학위청구논문 작성 방법_본인 졸업연도로 수정할것.hwp
- (참고자료)학위청구논문 작성예제_본인 졸업연도로 수정할것.hwp
- (참고자료)학위청구논문 표지 제출서 인준서 작성 요령_본인 졸업연도로 수정할것.hwp
- [안내문]2020-1학기_학위청구논문_심사신청_3상담대학원_경영대학원.hwp
[안내문]
- [안내문]2020-1학기_학위청구논문_심사신청_3상담대학원_경영대학원.hwp
-
Flexer Server 2020학년도 제1학기 상담대학원‧경영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안내
1. 신청자격
가. 수업연한(5학기, 4학기제 적용자는 4학기) 이상을 등록한 자
나. 수료인정 학점(전공24학점) 이상을 이수(예정)하고 평점평균이 B(3.0)등급 이상인 자
(이수예정자가 수료인정 학점을 취득하지 못 하거나 평점평균이 B(3.0)등급 미만인 자는 심사에 합격하여도 이를 인정하지 아니함.)다. 자격시험(종합시험)에 합격한 자(또는 2020- 1학기 종합시험을 신청한 자)
※지도여부는 지도교수가 학기별 지도내역을 샘물포털시스템에 등록함.
라. 샘물포털시스템 논문(대체)계획서 구분을 “졸업논문”으로 선택한 자
※연구보고서, 작품발표 심사신청 안내는 2020.05월 중 별도 공지예정
마. 지도교수의 논문지도를 2개 학기 이상 받은 자(심사신청 학기 포함)
바. 2017년 이후 입학한 수료자의 경우 연구등록비(수업료의 10%)을 납부한 자
사.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고, 연구윤리준수서약에 동의한 자
2. 신청방법
사. 신청기간: 2020.04.23(목) ~ 05.01(금)
아. 샘물포털시스템(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샘물포털시스템’ 클릭) 로그인
자. 통합정보→학생기본→졸업→논문(대체)심사신청→‘신규’버튼 클릭→‘(연구윤리)준수서약’ 클릭→동의 체크 후 확인 클릭→‘연구윤리 수료증첨부’클릭→연구윤리교육 수료증 PDF 또는 JPG파일 업로드→‘신청’버튼 클릭→신청화면 가상계좌로 납부기간내 심사경비 납부→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완료
※연구윤리 수료일자가 ‘신규’버튼을 클릭했을 때 출력되는 경우: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제출 이력이 있으므로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파일 업로드 의무는 없습니다.
※연구윤리교육 이수방법: https://www.smu.ac.kr/wac/exam/thesis03.do#tab6715
※신청화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의처: 02- 781- 7709(샘물포털시스템 사업수행팀)
3. 제출서류
제출서류
제출처
■심사받을 학위논문 원고(심사위원당 1부 전달): 3부
■표절검사(카피킬러) 결과확인서(학과장 제출)
- 결과확인서 표지에 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 결과확인서 종류는 ‘기본보기’를 선택하여 출력하여야 함.
- 카피킬러 경로: https://www.smu.ac.kr/wac/exam/thesis04.do#tab6716
소속 학과사무실
→논문심사위원 전달
[제출기한]
본인의 지도교수에게
상의하여 결정함
※코로나19 예방 관련: 지도교수 및 소속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여 이메일 제출 허용합니다.
4. 심사경비 납부
구분
논문지도비
논문심사비
연구등록비
비고
내국인
외국인
재학생
0원
90,000원
0원
0원
수료자
50,000원
90,000원
438,800원
454,100원
2017학번 이후 입학자는
연구등록비 합산 입금
납부기간
2020.05.06(수) 11:00 ~ 05.11(월) 23:00까지
납부계좌
샘물포털시스템 학위청구 논문신청화면에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
유의사항
※2017학번 이후 입학한 수료자는 연구등록비를 합산하여 가상계좌에 1회 입금하여야 합니다.
※가상계좌는 신청자 개개인별 부여하므로 심사신청자 동기와 가상계좌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신청화면에서 가상계좌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세부일정
기간(일자)
내용
비고
2020.04.23(목) ~ 05.01(금)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논문심사비, 논문지도비(수료자), 연구등록비(수료자)를 입금하여야 논문심사 신청이 완료됨.
신청자
2020.05.06(수) ~ 05.11(월)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학과 및 심사위원 제청
※외부 심사위원에 대해서는 자격확인서 제출
학과
2020.05.18(월) ~ 05.29(금)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대학원위원회 심의
대학원교학팀
대학원위원회 심의결과 학과 통보
2020.06.01(월) ~ 06.26(금)
학위청구논문 예비 및 본심사 시행
학과
2020.06.29(월) ~ 07.07(화)
학위청구논문 예비 및 본심사 보고서 제출
학과
2020.07.15(수) ~ 07.23(목)
학위청구논문 완제본 제출
신청자
※상기 일자는 업무의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논문심사위원 제청이 짧은 기간내 진행되어야 하므로 신청자와 해당 학과는 심사신청 즉시 지도교수와 함께 심사위원 섭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위원회의 논문심사위원 심의결과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별도 통보를 생략합니다.
6. 유의사항
자. 심사신청 후 납부경비(논문심사비, 논문지도비, 연구등록비(해당자에 한함))를 입금하지 않는 경우 심사신청은 취소됩니다.
차.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직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제청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심사신청과 동시에 심사위원 선정, 심사일정 등을 지도교수와 상의 바랍니다.
카. 2020.05.14(목)까지 취소 신청 가능하며 이후에는 취소 및 경비 환불이 불가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취소 문의: 소속 학과사무실).
7. 코로나19 예방 관련 안내사항
카. 비대면방식 학위청구논문 지도 및 심사 허용
구분
비대면방식 예시
학위청구논문
지도
이메일, 전화, SNS(카카오톡, 위챗 등), 구글 행아웃,
ZOOM화상회의 커뮤니케이션 등
학위청구논문
심사
구글 행아웃, ZOOM화상회의 커뮤니케이션 등
타. 대면방식 학위청구논문 심사 준수사항
1) 상호간 2m 이상 거리를 확보하여야 합니다.
2) 참석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3) 참석자 전원 손 소독하여야 합니다(비누로 30초 손씻기 또는 손 세정제 사용)
2020.04.
상담대학원장
경영대학원장